Notice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반응형
관리 메뉴

프로'Try'er 의 잡학다독기

그린전동자동차 기사 9월 27일 필기시험 응시 후기 본문

그린전동자동차 기사

그린전동자동차 기사 9월 27일 필기시험 응시 후기

JoyHz 2020. 9. 30. 07:47
반응형

그린 전동 자동차 기사 필기 시험 독학 후기

 

안녕하세요! 

지난 9월 27일 기사시험이 한 차례 있었습니다 

거기서 둠쓰도 한 달여간

재빠르게 준비한 끝에

그린전기 자동차 기사 시험에 응시를 했죠 =)

 

 

고등학교 앞에 역시나 빠질 수 없는 

컴퓨터 판매를 하시는 아주머니가 대기 중이십니다 

저는 부디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는 마음으로 

문 앞 마중을 해주었지요 =) 



둠쓰는 한 달여 기간 동안 독학으로 공부를 했는데요,

회사를 다니면서 공부를 병행해야 했고

개인적인 일정들도 소화해내야 했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넉넉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퇴근 후의 짬을 최대한 이용해서

공부하는 방식으로 역시나 방콕 독학을 진행했습니다. 

어쩔 수 없는 날들도 있긴 했지만

적어도 한 두시간 정도는 시험 공부에 꾸준히 시간을 쏟으려고 

노력했다고 하네요,

 

 

가장 최근의 그린 전동 자동차 시험은 9월 27일이었구요,

오전 8시 반까지 입실하라는, 수험표의 설명대로

해당 고사실에 입장을 했다고 합니다.

계산 문제도 출제되기 때문에

그린 전동 자동차 기사의 경우에는

필기 시험 때도 잊지 않고 계산기를 챙겨주세요! =)

 


 

< 필기 시험 결과 소감 >

 

-문제를 위한 문제 같은 느낌의 문제들이 많음 -> 특히 배터리 분야에 자신이 있었는데 문제가 생각보다 지엽적으로 출제가 되어 당황스럽기도 했음

-시험이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몰라도 문제들이 정형화되어 있다는 느낌이 좀 떨어졌음

-공부했던 교재의 한계를 느낌 -> 개념을 전체적으로 아울러서 세부적으로 설명이 되어있지는 않구나, 하고 시험보는 당일에 느낌 (추천 글을 썼었는데 조금 수정을 해야할까 봐요...^^!)

-다만 자신이 처음 접한 과목의 경우 교재의 도움이 느껴졌음

-시험 시간은 충분했음. 두 시간 반 시험 시간 중에 한 시간이 남았음

 

시험 소감은 이렇게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 

그리고 그날 밤,

가지고 온 필기 시험지를 가채점 답안에 맞춰 채점해본 결과

필기 시험 합격!

이라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한 달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공부를 해내다니 

새삼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_+ 

 

저 역시 직업상담사 2급 시험에 통과하고는

행복한 시간을 보냈는데

이렇게 둠쓰도 멋드러지게 통과를 해주었네요!

함께 발전해가는 기분! 끝내줍니다! =)ㅎㅎ

 

이 기세로 실기 시험도 단숨에 통과해버릴 수 있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의 기사 시험 필기 후기 마칩니다! 

 

 

 

반응형
Comments